본문 바로가기
News
NEWS
농식품 투자사들의 조언 "현장에 가라"...'NHarvestX' 데모데이 개최 [넘버스]
농식품 분야 투자를 전문적으로 하는 투자사들이 'NHarvestX' 데모데이에 모였다. 투자사들은 공통적으로 '현장'을 강조했다. 농식품 스타트업이 직접 현장에 나가 농식품 산업을 둘러싼 문제점을 발견하고 솔루션을 제시해야 한다는 조언이다. 이달 14일 서울 중구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진행된 데모데이에서 ‘국내외 농식품 투자 동향, 그리고 2024년’을 주제로 진행한 패널토론엔 이학종 소풍벤처스 투자총괄파트너, 김우영 농협중앙회 과장, 채승호 넥스트랜스 상무, 김민수 ADB벤처스 심사역, 조윤민 소풍벤처스 파트너 등이 참석했다.
2023.11.19
청년재단·범농협, 애그테크 스타트업 육성 결실
청년재단은 범농협과 함께 애그테크․농식품 분야 청년창업가를 육성하는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 심화과정인 'NHarvest X'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에는 박주희 청년재단 사무총장과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구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는 기본과정 'NH Seed'와 심화과정 'NHarvest X'로 구성되며, NHarvest X는 애그테크(AgTech·농업과 기술의 합성어) 및 농식품 분야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재단과 범농협,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참여하고 소풍벤처스가 운영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2023.11.16
대학생 스타트업 ‘파이토리서치’…“육묘산업 대표주자 될래요”
“농업의 밸류체인은 종자, 즉 모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파이토리서치는 이렇게 중요한 육묘 산업을 기술로 혁신하는 대체 불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연준 대표는 학생이면서 파이토리서치라는 식물조직배양 스타트업 대표이기도 하다. 식물조직배양 경력만 햇수로 벌써 6년차다. 젊은 나이지만 화려한 이력만큼 일에 대한 포부와 열정도 남다르다. 김연준 대표는 차세대 조직배양 생산 솔루션을 통한 국내 종자생산 인프라 분야의 혁신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2023.11.02
푸터메뉴1
푸터메뉴2
푸터메뉴3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콩쥐팥쥐로1515 한국농수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파이토리서치 
T. 02-6951-1136 M. phytoresearchlab@gmail.com
2021 ⓒ BY PHYTO. ALL RIGHTS RESERVED